Chapter1. 구글 애널리틱스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 소개
‘Reporting’ 메뉴에서 활용 가능한 주요 보고서는 크게 다섯 가지 유형으로 구분한다.
1) 실시간 보고서 (Realtime Report)
실시간 보고서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접속한 유저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로, 실시간 접속 유저들이 사이트에서 어떤 콘텐츠를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되어 소비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잠재 고객 보고서(Audience Report)
잠재 고객 보고서는 사이트에 유입된 고객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로, 잠재 고객의 접속 위치, 브라우저 유형, 모바일 디바이스 및 사이트 서비스 제공 영역에 대한 경쟁사 대비 벤치마킹 보고서 등을 제공한다.
3) 획득 보고서 (Acquisition Report)
획득 보고서는 사이트 방문 잠재 고객들이 어떻게 우리 사이트에 유입되었는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4) 방문 형태 보고서 (Behavior Report)
방문 형태 보고서는 유입된 유저들이 우리 사이트에서 어떤 콘텐츠 소비 패턴을 보이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5) 전환 보고서(Conversion Report)
전환 보고서는 트래픽과 같은 양적 지표 이외에 사이트 운영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KPI를 기준으로 질적 분석 지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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